공유오피스 운영기업 온비즈 오피스가 소호사무실을 구하는 이들을 위해 소호사무실 선택하는 주요 팁에 대해 공개했다.
공개한 바에 따르면 소호사무실 선택에 있어 가장 중요한 점은 입지다. 서울 내 역세권 및 중심부에 위치한 사무실이라면 교통, 영업, 근무환경 등 다방면에서 입지의 장점들을 누릴 수 있다.
또 소호사무실인만큼 인원에 맞는 사무실 크기를 선택하는 것도 중요하다. 인원에 맞지 않는 크고 비싼 사무실을 얻게 될 경우 이로 인해 발생하는 비용이 낭비될 수 있어 인원에 적합한 사무실 크기를 선택하는 게 좋다.
이와 함께 사무실이 제공하는 보안 시스템, 부대시설 등도 선택에 있어 매우 중요한 팁 중 하나다. 사업을 진행함에 있어 대외비가 적지 않은 만큼 지문인식 등 시스템을 통해 보안 관리가 잘 되는 사무실을 선택하는 게 좋다.
아울러 5G 유무선 인터넷, 사무집기 및 PC 등이 제공되는 사무실을 선택하면 그만큼의 비용을 절약할 수 있어 사업에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온비즈 오피스는 서울 역세권 및 중심부에서 사업을 시작하는 소자본 스타트업을 위한 가상오피스를 제공하고 있다. 온비즈 오피스가 제공하는 강남 역세권 입지의 소호사무실은 월 이용료 4만원부터 사용할 수 있다.
온비즈 오피스의 사무실은 1인실, 2인실, 3인실, 7인실 등으로 구성돼 스타트업을 시작하는 소규모 창업자들은 물론 중간 규모의 기업 등 다양한 사업자들에게 필요한 비상주오피스를 제공 중이다.
서울 강남구 대치동에 위치한 강남지점의 경우 2호선 삼성역과 2호선 및 수원분당선 선릉역을 동시에 이용할 수 있고, 성수지점은 2호선 뚝섬역, 성수역 더블역세권 입지를 누릴 수 있다. 이외에도 온비즈 오피스는 구로지점, 아산지점, 강름지점 등도 갖추고 있다.
온비즈 오피스는 24시간 시설이용이 가능한 가상사무실, 버추얼오피스로 24시간 냉난방은 물론 5G 유무선 인터넷, 지문인식 보안, 우편함 서비스, 독립된 공간, 오픈데스크, 사무집기 및 PC, 건물 내 위치한 휘트니스 할인가 이용 등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저렴한 임대료에 이들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사업을 영위하며 발생하는 문제를 처리할 수 있도록 법무·세무·노무자문 등에 대한 파트너사와의 연결을 도와주고 있다. 뿐만 아니라 사업확장으로 인한 직원확충 시 추가 공간 이용도 가능하다.
온비즈 오피스 관계자는 "비상주사무실 및 가상오피스를 제공하고 있는 온비즈 오피스는 사업자의 사무실 임대료 비용부담을 최소화해 최소비용으로 최대의 이윤을 낼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출처 : CCTV뉴스(http://www.cctv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