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충전기가 완비된 곳으로 꼭 가야 하는 이들이 있다. 바로 아이오닉5, 테슬라, EV6 등 전기차 이용객이다.
강원도 정선군의 ‘그랜드정선인투라온호텔’(구 라마다앙코르프라자호텔)은 친환경 호텔 조성 및 전기차 이용고객의 편의를 위해 호텔 주차장내에 일반(완속충전)2기와 테슬라(완속충전)2기 총 4기를 운영중이라고 밝혔다.
이 호텔은 정선군 사북의 강원랜드 및 하이원리조트 인근에 위치해 있다. 포레스트뷰 호텔로 주소지는 강원도 정선군 사북읍 지장천로 583이다. 총 467개의 객실규모를 자랑하며, 스위트룸, 디럭스룸, 슈페리어룸, 온돌룸 등의 객실을 보유하고 있다.
호텔내 모든 객실은 초고속인터넷 및 무선인터넷(WIFI), 최고급 욕실어메니티, 최고급 침대, 모닝콜서비스 등을 제공하며, 주차, 발렛파킹, 장/단기 숙박등 투숙객의 편안한 휴식과 쾌적한 숙면을 제공고 전했다.
인근에 위치한 자연관광지로는 함백산, 오장폭포, 광대곡, 정선양떼목장, 구문소, 화암동굴, 태백산, 민둥산 등이 있다. 또한, 액티비티는 화암카트체험장, 동강리프팅, 정선 레일바이크, 벅스랜드, 병방치스카이워크, 병방치집와이어, 하이원워터파크, 하이원 스키장 등이 있으며, 카지노, 정태영삼, 강원랜드, 하이원리조트, 정선5일장 등이 있다.
이밖에 다른 관광지 역시 전기차 충전 인프라를 고심 중이다. 전기차는 충전기가 없으면 사실상 장거리 주행 여행이 불가하다 해도 과언이 아니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