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비즈네트웍스가 운영하는 숙박예약 사이트 ‘고코투어’가 올해 여름 국내숙박예약을 완료한 고객의 빅데이터를 공개했다.
빅데이터에 따르면 7월말~8월초(31.5%), 7월초~7월중순(28.4%), 6중순~6월말(20.2%), 8월중순~8월말(19.9%) 순으로 예약율을 나타내고 있으며 숙박형태는 리조트·콘도(48.2%), 호텔(35.7%), 모텔(8.3%), 펜션(6.8%), 게스트하우스(1.0%)로 순으로 인기다.
여름휴가를 떠나는 국내 여행지역은 강원도(38.4%)가 1위를 차지했으며, 주요 지역으로는 속초, 강릉, 양양, 정선으로 여행을 떠나는 것으로 전했다.
인근 축제 및 행사로는 강원도 속초에서 싱향민문화축제(6.17~19)가 진행될 예정이며, 강원도 정선에서 하이원리조트와 함께하는 키스포츠페스티벌(6.18~19)이 준비 중이다. 그뿐만이 아니다 한국관광공사는 6월 2일부터 30일을 여행가는 달로 지정하고 ‘여행으로 재생하기’등의 다양한 캠페인이 추진중에 있다.
여행지역 1위를 차지한 강원도는 빼어난 자연경관으로 유명하며 래프팅, 패러글라이딩, 라이딩, 스키, 해수욕장, 설악산등반 등 계절마다 자연을 누리며 각종 레저스포츠를 즐길 수 있다. 특히 항구 항만 관광지로 유명한 대포항과 속초시의 남쪽 끝에 위치한 설악항, 속초항(동명항), 배낚시 어장이 형성되어 바다낚시를 즐길 수 있는 장사항은 여행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이다.
자연 관광지 또한 즐비하다. 설악산국립공원은 수려한 자연자원을 가지고 있는 공원으로 계곡, 폭포, 바위 등 대표적인 경관들이 어우러져 있는 곳이다. 또한, 설악산 케이블카, 흔들바위, 비룡폭포, 대청봉은 산악인에게 인기만점의 등산 코스다. 특히 권금성은 신흥사 입구에서 남으로 하늘높이 우뚝 솟은 웅장한 봉으로 설악의 선경이라고 불러도 과언이 아닐정도의 경관을 자랑하고 있다. 울산바위는 남한에서 가장 멋진 바위로 꼽혔으며, 정상에 오르면 대청봉도 보이고 외설악전경도 눈에 들어오는 곳이다.
조형물 관광지도 인기가 많다. 강원도 속초시 엑스포로에 위치한 엑스포타워는 74m 높이의 전망대로 자연, 환경, 관광을 모티브로 발전하는 강원도의 미래를 상징하며, 산과 호수가 어울리는 자연공원 속의 하이테크 전망 타워다. 인어연인상은 연인의 이루어지지 못한 영원한 사랑을 위해 마을 사람들이 세운 동상으로 이곳은 사랑이 이루어지는 바닷가 마을로 널리 소개되며 연인들이 자주 찾는 명소다. 일출 감상 명소로 유명한 영금정은 바닷가에 흩어져 있는 암반 지역을 말하는 것으로, 아기자기한 해변 경관을 감상할 수 있으며, 방파제와는 또 다른 바다를 느낄 수 있는 관광지다.
박물관과 기념관도 빼놓을 수 없다. 속초시 미시령에 위치한 국립산악박물관은 산림청에서 우리나라의 등산 역사, 문화와 등반기록 등을 재조명함으로써, 우리 산에 대한 자긍심을 고취하는 목적으로 건립된 곳이다. 젓갈박물관은 속초시 농공단지에 위치하고 있으며, 전통 발효식품이자 지역 특산품인 양념젓갈을 직접 만들어 맛을 보고 다양한 음식의 색다른 경험을 체험하는 공간으로서 속초 양념젓갈을 홍보하고 전통 음식문화를 체험하는 명소다. 강원 영동 북부지역 최대규모의 박물관인 속초시립 박물관은 박물관 및 문화촌 국가지정 1종 박물관의 여건을 모두 갖추고 있으며, 속초시의 역사관을 정립시켜 나가는데 크게 기여하고 있다.
인근 숙박지로는 강원도 고성 삼포해수욕장에 위치한 오션투유리조트가 있다. 이곳은 250실 규모로 동해바다 중 반짝거리는 아름다운 모래사장으로 유명한 ‘삼포해수욕장’에 위치하고 있기에 객실에서 드넓은 바다를 파노라마처럼 한눈에 바라 볼 수 있으며 탁트인 해안선 위로 솟아오르는 태양을 바라보면 꽉막힌 가슴을 시원하게 만들어 준다.
정선 또한 인기다. 자연관광지로는 함백산, 오장폭포, 광대곡, 정선양떼목장, 구문소, 화암동굴, 태백산, 민둥산 등이 있으며, 액티비티는 화암카트체험장, 동강리프팅, 정선 레일바이크, 벅스랜드, 병방치스카이워크, 병방치집와이어, 하이원워터파크, 하이원 스키장 등이 있다. 또한, 시설 관광지는 아리랑박물관, 삼탄아트마인, 어름치갤럴리, 고생대자연사박물관, 아리랑학교 추억박물관, 사북탄광문화관광촌, 아라리인형의집 등 다양한 관광지가 있다.
주변 시설로는 그랜드정선인투라온호텔이 있다. 정선군 사북에 위치한 강원랜드 및 하이원리조트 인근에 위치해 있으며 포레스트뷰 호텔로 주소지는 강원도 정선군 사북읍 지장천로 583이다. 총 467개의 객실규모를 자랑하며, 스위트룸, 디럭스룸, 슈페리어룸, 온돌룸 등의 객실을 보유하고 있다.
호텔내 모든 객실은 초고속인터넷 및 무선인터넷(WIFI), 최고급 욕실어메니티, 최고급 침대, 모닝콜서비스 등을 제공하며, 주차, 발렛파킹, 장/단기 숙박등 투숙객의 편안한 휴식과 쾌적한 숙면을 제공한다고 전했다.
한편 두 시설은 서울, 대전, 대구 등 인근 대도심에서 약 2시간 30분 내외의 거리에 위치해 있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사진=고코투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