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홍보센터 > 회사소식

오션뷰 랜드마크 ‘속초아이파크스위트’, 지역 내 매출·순이익률·배당수익 1위

국토일보 | 2024.09.04


호텔·리조트·생숙 위탁운영 전문기업 (주)이비즈네트웍스가 위탁운영 중인 속초아이파크스위트호텔은 1월 그랜드 오픈 후 인근 인지도 높은 호텔들을 제치고 매월 매출액, 순이익률, 배당수익 1위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분양형호텔 운영사 관계자는 “2023년 7월 임시 오픈 시점부터 2024년 8월 현재까지 누적 매출은 약 200억원을 상회하고, 구분소유자에게 지급하는 누적 배당원금액 또한 8월 배당분을 반영 시 약 70억원 이상이다”고 설명했다.


최근 수익률을 보면 속초의 전통적인 비수기인 1월, 2월, 3월, 4월은 평균 3%수준의 배당수익율을 기록했지만, 이 역시 속초권 내 최고의 매출과 순이익율, 배당 수익율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5월과 6월은 각각 5.4%, 7.6%, 성수기인 7월은 6월 30일부터 시작된 유난히 길었던 장마비로 업황이 좋지 않았음에도 10.2%의 수익률을 기록했다.


8월은 아직 집계가 완료되지 못했지만 약 17%내외의 수익률이 예상되며, 24년 전체 수익률 전망은 우천 및 경제상황 등의 큰 변수가 없다면 약 7~8%의 수익률이 달성될 것으로 예상된다.


속초아이파크스위트호텔 박문수 총지배인은 “호텔은 총 570객실로 구성돼 있으며, 속초맛집 속초중앙시장 도보 15분, 속초시외버스터미널 도보 7분, 등대전망대, 동명항은 각 도보 5분, 영랑호 도보 10분, 속초포차거리 도보 3분, 등대해수욕장 도보 7분 이내 위치하는 등 속초 뚜벅이 여행객에 안성맞춤인 뛰어난 입지를 자랑한다”고 말했다.


이어 “부대시설 또한 남다르다. 최대 270명까지 수용할 수 있는 레스토랑은 매일 다양한 섹션으로 구성되는 프리미엄 뷔페 메뉴 약 80여종을 제공하는 파인다이닝 레스토랑이 호텔 6층에 자리잡고 있으며, 탁 트인 바다 전망과 진한 커피향의 여유로움이 가득한 카페테리아 또한 멋진 뷰를 제공한다”고 덧붙였다.


그 외에도 기업워크샵, 세미나, 종교단체, 수학여행, 체험학습, 가족행사 등을 진행할 수 있는 세미나실과, 속초가족여행을 함께하는 자녀들과 놀이를 즐길 수 있는 키즈존, CU편의점, 오션뷰가 펼쳐지는 넓고 쾌적한 로비라운지 및 야외 테라스 등으로 구성돼 있다.


호텔 28층 루프탑에 위치한 인피니티풀에서 탁 트인 동해바다 전경을 바라보면 마치 하늘과 바다를 대면하는 듯한 환상의 느낌을 선사한다. 이미 많은 인플루언서가 인정한 속초수영장호텔 뷰맛집으로 SNS에서 유명세를 타고 있다.


호텔인근 관광지 또한 일품이다. 일출 명소인 설악산 대청봉과 동명항의 끝자락 ‘영금정’이 가깝고, 닭강정으로 유명한 ‘속초중앙시장’, 최근 나혼자산다 구성환이 방문해서 핫해진 봉디브(봉포해변+몰디브), 새 관광명소로 부상한 속초 ‘설악향기로’, ‘통일전망대’, ‘DMZ박물관’ 등 유명관광지도 가까운 위치에 자리하고 있다.


운영사 본사의 서영균 운영책임은 “약 10년간 수십 곳의 호텔·리조트·생숙을 운영하며 다져온 호텔위탁경영, 호텔마케팅, 컨설팅 노하우를 집결해 속초아이파크스위트호텔의 성공적인 운영을 위해 부단히 노력했다”며, “운영사를 믿고 위탁해주신 모든 구분소유주님께 만족스러운 수익금으로 보답하겠다”고 강조했다.


출처 : 국토일보(http://www.ikld.kr)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