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홍보센터 > 회사소식

고코투어,겨울방학 자녀와 떠나는 여행계획 설문조사발표

로이슈 | 2018.12.07

[로이슈 편도욱 기자]숙박앱 고코투어는 지난 2주간 300만 회원 중 초.중등 자녀를 둔 학부모를 대상으로 ‘겨울방학 자녀와 떠나는 국내여행’을 주제로 설문을 실시한 결과, 응답자의 78%가 ‘겨울방학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고 답했다.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응답자 중 34%는 ‘역사.유적.박물관 관람’을 꼽았으며, 다음으로, 휴양(24%), 지역축제(17%), 테마파크(14%), 자연생태(11%) 순으로 나타났다.

 

‘역사.유적.박물관 관람’을 계획한 가장 큰 이유로는 상대적으로 비용.접근성.교육학습이 용이하는 의견으로, 다른 활동에 비해 부담이 적고 추운계절인 만큼 야외보다는 실내 활동이 선호되는 등의 요인으로 보인다.

 

‘휴양’을 선택한 응답자들은 겨울철 방학을 맞이하여 가족 모두가 어렵게 떠나는 여행인 만큼 교육, 학습보다는 휴양을 통해 행복한 추억을 나누길 원한다는 의견이다.

 

또한, ‘지역축제’, ‘테마파크’의 경우 날씨가 춥다고 실내에만 있기보다는 얼음낚시, 눈썰매, 스키 등의 레포츠를 통해 가족이 함께 겨울을 만끽할 수 있기를 바란다는 의견을 비추어 보면, 자녀와 함께 체험활동을 공유하고 그 안에서 즐거움을 찾길 원하는 단순 예시다.

 

숙박사업부 이채린팀장은 “다양한 경험이 자녀의 성장에 필요한 긍정적인 영향을 준다 생각한다”며, “고코투어에서 제공하는 숙박, 레저, 공연등을 통해 아이의 수준에 맞는 다양한 체험활동을 경험해 보시길 바람다”고 말했다.

 

편도욱 기자 toy1000@lawissue.co.kr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