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박·액티비티 앱 고코투어’(이하 고코투어)는 최근 다양한 미디어를 통해 대중적인 인기를 한몸에 받고 있는 이색 액티비티 배낚시, 해안낚시를 체험할 수 있는 추천지역과 가족, 연인 등을 위한 힐링 숙박시설을 공개했다.
강원도 속초IC 인근에 위치한 고성 ‘오션투유리조트(이하 오션투유)는 250실 규모로 삼포해수욕장에 위치하고 있어 객실에서 드넓은 바다를 한눈에 바라볼 수 있으며, 연회장, 바베큐장, 노래방, 커피숍, 편의점, 조식뷔페, 룸서비스, 낚시 등 숙박과 동시에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초보자도 쉽고 안전하게 체험할 수 있는 속초낚시 패키지는 작년대비 약 40% 이용자가 증가하였으며, 패키지 구성으로는 낚시대, 삼각대, 두레박, 묶음추, 목장갑, 갯지렁이 등을 제공하고 있어, 별도의 준비없이 낚시를 체험할 수 있다고 전했다.
추천 낚시포인트인 봉포항과 공현진항, 가진항, 백도항, 장사항 등은 숙소에서 자동차로 약 5~10분 거리에 있어 접근이 수월하며, 주어종으로는 놀래미와 가자미, 우럭 등이 잡히기에 낚시꾼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 그 뿐이 아니다 오션투유는 속초배낚시 체험을 원하는 이용객을 위해 인근 선상업체와 연계하여 선상낚시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으며, 프론트에서 문의 및 예약이 가능하다.
낚시에 실패해도 걱정할 필요가 없다. 오션투유는 속초횟집과 연계하여 활어를 현장에서 즉석으로 조리해주며, 횟감은 강원도 고성군 현지 어민인 활어회 조리장인이 가진항에서 직접 경매로 낙찰 받아 제공한다고 밝혔다.
한편 서해대교와 평택항 인근에 위치한 ‘라마다앙코르평택’ 호텔 주변에 매년 성대한 축제가 열린다. 해양수산부는 오는 4월 7일 고잔저수지(경기 평택)에서 ‘제 10회 해양수산부장관배 전국 민물낚시대회 및 어린이 낚시안전 체험 교실’을 진행하고, 선착순으로 참여자를 모집하고 있다.
올해 대회는 ‘가족과 함께 봄향기를 만끽하며 낚시를 즐기자’는 주제로 진행되며, 낚시대회뿐만 아니라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가족 참여형 이벤트와 퀴즈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이 날 잡은 붕어 중 2마리의 길이를 합산하여 1위부터 5위까지는 상장 및 트로피와 함께 500만원 상당의 부상이 주어진다.
또한 평택라마다앙코르에서 차량 30분거리에 위치한 당진 장고항은 실치의 주산지로 첫손에 꼽히다보니 매년 열리는 ‘장고항실치축제’도 유명하다. 4월부터 5월 초까지 제철에만 맛볼 수 있는 봄철 별미 실치회를 찾아 전국 각지에서 관광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그외에도 라마다앙코르평택 호텔 인근 평택항은 방파제 낚시, 쭈꾸미낚시, 우럭낚시 등을 즐기려는 인파가 즐비하며, 포승면 원정리 방파제 일원에 낚시와 산책 등도 인기다.
‘라마다앙코르평택’ 호텔은 세계 최대 호텔 그룹 ‘Wyndham’의 브랜드인 ‘Ramada Encore Pyeongtaek’호텔로 지난 2017년도에 신축 오픈되어 총 객실 302개 15층 규모의 휴양, 관광, 비즈니스 호텔이며, 서평택IC에서 3분, 서울에서 1시간, 그외 지역은 2시간이내로 접근이 용이하다.
/지피코리아 뉴스팀 gpkorea@gpkorea.com